Category Archives: NEWS

2016 제 2회 CN드림배 캘거리 교민 축구대회 (K-리그) 안내

1.대회 취지 및 목적

선의의 경쟁을 통한 캘거리 축구 단체들의 발전과 활성화, 같은 취미와 목적을 가진 단체들 간의 친목 도모

 

  1. 대회 개요

주최 : 캘거리 한인축구협회

주관 : KMC유소년 축구 교실

후원 : CN드림, 캘거리 한인회

장소 : Sherwood Community Field

 

  1. 일정 : 2016년 4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주 일요일

 

  1. 대회 내용

최소 6팀 이상 리그 방식

자격 : 축구를 사랑하는 캘거리의 모든 축구클럽

구성 : 캘거리 축구협회 팀등록 및 등록 선수

 

  1. 시상

단체 : 우승 -상금 $300 및 트로피, 준우승 및 3위 –트로피 및 상품

개인 :MVP(최우수선수상) -상금 및 상품

 

  1. 참가신청 및 접수

참가신청서 (소정양식) : 서면으로 제출 선수 등록은 20명까지 가능

접수기간 : 2016년 4월 15일까지 (팀등록 마감)

접수방법 : 전화 및 E-MAIL접수 가능

참가비 : 각 팀당 $300 ( $200불 데포짓 포함)

문의 : 캘거리 축구협회 부회장: 403) 978 7233,총무: 403) 978 0428

KMC유소년 축구교실 E-MAIL :Youthsoccer@hotmail.co.kr

캘거리 축구협회 홈페이지: http:/ / calgarykfa.wix.com/ ckfa

캘거리 제2회 한인축구리그 대회 우승 (2012년)

캘거리 한인회장배 Outdoor 여름League 축구 대회 결승전에서 한우리축구팀이 다이나믹스 팀을 6:3으로 이겨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골이 들어가는 순간과 그 자리를 같이 하였던 분들과의 장면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봅니다. 열심히 경기에 임한 한우리교회 팀을 포함한 모든 청년들에게 찬사와 함께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팀을 위해 수고하고 힘써 주신 분들과 체육팀, 감독에게도 축하와 함께 기쁨을 같이 합니다.

5

3

2

1

 

[신문기사]

지난해 1회 대회에서 승부차기 끝에 아깝게 우승을 놓쳤던 한우리교회팀(사진)이 올해 대회에서는 강팀 다이나믹을 6:3으로 가볍게 누르고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1

지난 7월 22일(일) SE소재 Holy Family School옆 축구장에서는 제2회 캘거리 한인회장배 한인축구리그 본선대회가 열렸다. 이날 마지막으로 열린 결승전에서는 한우리교회팀이 다이나믹팀을 6:3으로 가볍게 눌러 우승컵의 주인공이 되었다. 3-4위전에서는 지난해 우승팀인 FC Corea가 일본팀인 사무라이 블루팀을 누르고 3위를 차지했다.

한우리교회팀은 지난해 결승까지 진출 FC Corea를 상대로 끝까지 잘 싸웠으나 승부차기에서 패해 아쉽게 우승컵을 놓쳤으나 1년 만에 그 한을 풀게 되었다.

특히 한우리교회팀은 후반전에 한 명의 선수가 퇴장하는 불리한 상황 속에서도 한 골을 추가하는 등 특유의 정신력과 불굴의 의지를 떨쳐 보였다.

정성엽 한인회장은 폐회식장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5월부터 2개월 넘게 한인회장배 대회에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께 감사 드리며, 동포들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대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축구협회 김주성 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본 대회기간 동안 미비한 점들이 있었으나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하고 도와주신 선수 및 임원들께 감사 드린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으며 마지막으로 한우리교회 김재욱 목사의 폐막 기도로 행사를 모두 마쳤다.

한편 이날 캘거리 노인회에서는 축구협회의 발전에 사용해 달라고 1천불을 기부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민식 기자)

이날 대회 시상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승 : 한우리교회
2위 다이나믹
3위 FC Corea
4위 사무라이 블루 일본팀
5위 제일감리교회, CKSC 축구협회

MVP : 강옥주 선수 (한우리교회)
다득점 : 신약 (사무라이 블루)

한인축구리그 대회에서 MVP를 수상한 한우리교회의 강옥주 선수, 오른쪽은 상을 수상해 주고 있는 강대욱 노인회 총무.

2

(출처 : CN드림)

 

 

캘거리 제1회 한인축구리그 대회 준우승 (2011년)

한우리교회 축구팀이 FC Corea팀과의 막판 승부차기에서 아쉽게 패해 캘거리 한인축구대회 준우승을 차지했다. 3-4위전에서는 CKSC (Calgary Korean Soccer Club)팀이 올해 실내축구우승팀인 다이나믹 유나이티드를 누르고 3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14일(일) Holy Family School옆 축구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캘거리 한인축구팀의 최강을 가리는 4팀의 결승 및 준결승 축구경기였다.
결승전에 진출한 FC Corea와 한우리 교회 팀은 경기초반부터 벌써 사투를 건 끝없는 뜀박질, 뜨거운 함성, 빠른 몸놀림과 몸싸움 및 골 문을 향한 집념 어린 슈팅 행진은 계속되었다. 그러나 양팀의 세미프로 같은 축구실력과 다양한 전술의 구사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팀도 전 후반 80분 내내 상대편의 골 망을 흔들지는 모했다.
문을 열지는 못하는 그야말로 용호상박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였다. 연장전에 들어 선 두 팀은 다시 팀을 재정비하여 마지막 한 방울의 땀까지 흘리면서 싸웠지만 여전히 골 맛은 아무 팀도 볼 수 없었다. 특히 현재 케네디언 리드 Div 5에서도 활동하는 FC Corea팀은 이날 오전에서 한 경기를 참석한 뒤라 (오전 경기 승리) 체력이 소진되어 후반전부터는 선수들 대부분 다리에 쥐가 나는 안타까운 모습들도 보였다.
축구의 황제 펠레가 그토록 폐지를 주장했던 페널티 킥(PK) 그 PK의 잔인한 운명에서 양팀은 피해갈 수 없었다. FC Corea의 선제골로 시작된 PK에서 한우리교회팀는 첫 번째 PK를 상대편 골키퍼인 이결 선수에게 불행히도 잡히고 말았다. 분위기를 탄 FC Corea 모든 선수들이 4번 연속으로 차분하게 골을 성공시켰지만 한우리교회팀은 4번째 선수의 PK가 골대를 맞고 나오는 비운을 맞이하면서 우승의 여신은 결국 FC Corea의 손을 들어주었다.
결승전에 앞서 펼쳐진3-4위전의 준결승 경기는 당초의 예상을 뒤엎고 30대 이상의 노장들이 주축인 CKSC팀이 올해 캘거리 한인 실내축구대회 챔프인 다이나믹유나이티드를 5-1로 완파하고 3위를 차지했다.
전반전에 CKSC의 선제골로 노장팀이 경기의 주도권을 잡는 듯했으나 다이나믹의 노련한 동점골로 승부는 다시 원점으로, 그리고 또 다른 CKSC의 추가골로 전반전을 2-1로 마무리했다. 후반전에는 CKSC가 3골을 연속 작렬시키면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한편 축구협회에서는 본 대회를 위해 후원하고 지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특히 시상식 때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준 캘거리 한인회 정화용 부회장과 캘거리 한인라이온스클럽 이근홍회장께도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축구협회에서는 축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회장:조찬호 (403-796-9003); chanhocho67@yahoo.ca
부회장:김주성 (403-819-9395); namaste4you@hotmail.com
총무:안명일 (403-796-2844); anmi422@hanmail.net

상품권협찬:
코리아나 BBQ, 요코즈나 스시, 업타운스시

이번 대회 경기 결과
우승: FC Corea
준우승: 한우리교회
3위: CKSC
4위: 다이나믹유나이티드
다득점상: 유성욱 (13골), 한우리교회
MVP: 이결 (FC Corea)
Senior상: 김의준 (CKSC)
베스트플레이어상: 구승헌 (감리교회), 박세진 (CKSC), 이정환 (다이나믹유나이티드), 양재완 (한우리).

(출처 : CN드림)